MS는 오는 7월 12일, 윈도우 98에 대한 기술 지원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MS는 관계자는 “7월 12일 이후로는 윈도우98 제품의 기술적인 내용에 대한 전화 문의에 답해 드리지 못할 뿐만 아니라, 신규로 발견되는 제품의 버그 및 보안 취약점에 대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보안 업데이트(패치)를 제공하지 않는다”며 “특히 7월 12일은 월 정기 보안 업데이트가 발표되는 날이다. 만일 이 때 발표되는 윈도우 98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이 보안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Microsoft의 기술 지원을 30일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미 두 차례의 윈도우 98에 대한 지원 연장 이후에도 추가 연장을 위해 수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네트워크에서 보안 위협이 상존하는 현 실태에 맞지 않는 윈도우 98의 근본적 보안 구조의 한계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지원을 예정대로 종료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금번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종료되는 제품은 다음과 같다.
- Microsoft Windows 98
- Microsoft Windows 98 Second Edition
- Microsoft Windows Millennium Edition
한편 국가사이버안전센터(www.ncsc.go.kr) 센터자료실은 불가피하게 일정기간 동안 윈도우 98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사용자들에게 ‘윈도우 98 보안 가이드라인’과 ‘윈도우 98 자동 보안점검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다.
[박은수 기자(eunsoo@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