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제어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방화벽
[보안뉴스 김태형] 종합 정보보호 전문기업 시큐아이닷컴 주식회사(대표 안창수, www.secui.com)가 차세대 방화벽 제품인 SECUI MF2(시큐아이 엠에프2) 시리즈를 16일 출시했다.
최근 사용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며 새로운 보안위협으로 떠오르고 있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취약점을 이용한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식별 및 제어 기능을 갖춘 차세대 방화벽 제품이다.
지난 12년간 네트워크 보안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 온 시큐아이닷컴은 1 세대 소프트웨어 방화벽인 secuiWALL 시리즈, 2 세대 통합보안어플라이언스인 NXG 시리즈, 3 세대 UTM인 SECUI NXG 시리즈를 통해 쌓아온 원천기술과 노하우를 4 세대 제품인 SECUI MF2 시리즈에 총 집약했다.
SECUI MF2 시리즈의 주요 기능으로는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제어기능과 애플리케이션 별 사용자 ID로 행위제어 ▶Anti-DDoS와 IPS의 전용엔진이 결합된 종합 유해트래픽 방어 ▶웹 보안기능을 통한 주요 웹 취약점 공격방어 ▶모바일 VPN 지원 ▶효율적인 악성코드 판별을 위한 스트림 기반 방식 및 파일 기반 방식 안티 바이러스 지원 등이 있다.
시큐아이닷컴은 500M급부터 40G급까지 6가지 라인업을 갖춘 SECUI MF2 시리즈로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시장에 진출하여 2012년에는 연간 1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큐아이닷컴 안창수 대표이사는 “차세대 방화벽 SECUI MF2의 출시는 그동안 세계시장에서 통하는 기술과 품질을 강조하여 온 노력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1만여 가지가 넘는 테스트를 거쳐, 글로벌 시장에서 세계 유수기업의 제품과 경쟁할 수 있는 품질을 확보해왔다”며 “해외시장 개척은 국내 정보보안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업계가 책임을 갖고 이뤄야 할 사명이므로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2015년 5,000만불 수출을 목표로 하는 수출 주도형 회사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