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감사 및 실시간 보호 솔루션 종합 평가 1위
[보안뉴스 김태형] IBM 인포스피어 가디엄(InfoSphere Guardium)이 데이터베이스 감사 및 실시간 보호(Database Auditing and Real-Time Protection) 솔루션을 다룬 ‘포레스터 웨이브 2011(Forrester Wave 2011)’ 보고서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포레스터 웨이브 2011은 147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6개 기업의 데이터베이스 감사 및 실시간 보호 솔루션을 종합 평가했다.
기업이 고객 데이터 및 중요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BM 인포스피어 가디엄은 현재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포레스터 보고서에서 ‘현재의 오퍼링’, ‘전략’, ‘마켓 프레즌스’ 등 3개 부문 전체에서 최고점을 받았으며 16개 평가부문 중 8개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고 나머지 8개 부문에서도 최상위에 올라 전체 평가에서 1위에 선정됐다.
작년 하반기에 IBM이 새롭게 출시한 인포스피어 가디엄 8은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자동 중앙집중식으로 단일 통제함으로써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전사적으로 구조화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자동으로 모니터링하여 이상 행위를 즉시 관리자에게 알려 경고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 외에도 고객이 정보 거버넌스 통제를 강화함으로써 기업 데이터의 프라이버시 및 무결성을 확보하면서 감사를 간소화하여 컴플라이언스 명령을 더 간편하게 준수하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인포스피어 가디엄 8은 SAP 시스템에 대한 도용 방지, 셰어포인트 파일 보호, 메인프레임에서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강화 등 새로운 기능을 통해 비인가 접근으로부터 중요한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BM은 고객이 점점 더 복잡해지는 데이터와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처하여 정보기술 및 운용 위험을 전략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보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왔다. 특히 2006년 이후로 11개 사를 인수하면서 보안 분야 오퍼링의 범위를 확대해왔으며 데이터베이스 보안, 모니터링 및 컴플라이언스에 대해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