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김태형] 혁신적인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국넷앱(대표이사 김백수)은 세계적인 시장조사 기관인 가트너(Gartner)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를 인용, 넷앱이 미드레인지 및 하이엔드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솔루션 부문 리더(Leaders Quadrant)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가트너의 ‘미드레인지 및 하이엔드 NAS 솔루션(Magic Quadrant for Midrange and High-End NAS Solutions)’ 보고서에 따르면 넷앱은 비전 실행 및 완성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우수 기업이다.
넷앱은 미드레인지 및 하이엔드 NAS 부문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과 신뢰성, 그리고 새로운 기술 도입을 주도하는데 필요한 마케팅 및 영업 능력 등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리더스 쿼드런트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시장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 및 전략 설계 시에 활용할 수 있는 명확한 계획을 갖추어야 한다. 넷앱의 스토리지 시스템은 고객들이 클라우드 컴퓨팅 구현을 위한 토대로 효율적이고 유연한 Shared IT 인프라로의 전환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들은 넷앱의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통한 단일화된 플랫폼과 프로세스로 비용 및 복잡성을 낮추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워크로드 그리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들을 지원할 수 있다. 한편 넷앱의 스케일 업(Scale up), 스케일 아웃(Scale out), 시큐어 멀티 테넌시, 스토리지 효율성, 서비스 자동화, 분석 기능 등과 같은 혁신적인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기술 등은 고객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구체화하고 더 큰 효율성으로 시장을 주도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국넷앱 김백수 사장은 “이번 선정을 통해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결과물을 가져다 주는데 도움을 주는 넷앱 솔루션의 효율성 및 유연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라며 “많은 기업들이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비즈니스 신속성을 높여주고 비즈니스 요구 사항들을 충족시켜 주기 위해 넷앱의 기술을 선택하고 있다. 넷앱은 앞으로도 Shared IT인프라를 위한 최적화된 유니파이드 아키텍처를 통한 혁신성으로 더욱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