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팀 김선경] 여행을 할 때도 스마트 제품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충청남도(이하 충남)에서 최근 충남의 주요 관광정보를 스마트 폰이나 스마트 패드로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웹 서비스를 실시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앞으로는 스마트 폰이나 스마트 패드만 있으면 충남의 주요 관광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살펴볼 수 있다.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웹은 충남의 관광지, 축제/체험, 관광코스, City 투어, 인삼엑스포 등 크게 다섯 가지의 큰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충남의 관광지 메뉴를 찾으면 도내의 주요 관광지 정보가, 축제/체험 메뉴에서는 도내 주요 축제와 갯벌체험 등 각종 체험과 축제 소식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관광코스 메뉴를 선택하면 백제문화권 등 6개 권역별 관광코스를, City 투어코스를 클릭하면 천안 등 7개 시·군의 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삼엑스포 메뉴에서는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3일까지 인삼을 주제로 열리는 2011 금산세계인삼엑스포에 대한 소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 폰과 스마트 패드를 이용해 QR코드를 인식하면 더 빠르게 모바일 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도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모바일 웹 서비스가 충남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질 좋고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모바일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수시로 발간하는 관광안내 책자 등에 QR코드를 삽입하는 등 변화하는 웹 환경에 부응하는 새로운 관광정책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선경 기자(gree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