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팀 김선경] 여성들의 니즈가 반영된 패션·화장품·헤어 등 다양한 앱이 증가하면서 그 인기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화장품 관련 앱은 대부분 브랜드나 베스트 제품을 소개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제공되도록 구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 브랜드를 이용한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하고 베스트 팁을 알려주면서 이용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에뛰드·SK-Ⅱ·랑콤·키엘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화장품 브랜드들도 자사의 제품을 이용한 메이크업 방법 소개와 함께 제품 정보가 담긴 앱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 메이크업 방법이 궁금할 땐 에뛰드, 랑콤
에뛰드 앱은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2NE1과 함께하는 메이크업 놀이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 메이크업 스타일 따라 하기, 2NE1 멤버들의 me2DAY 소개, 2NE1과의 얼굴매칭 놀이 등 다양한 코너가 있어 이용자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랑콤은 제품을 소개하면서 메이크업 팁도 알려주는 메인 앱과 제니피끄 제품만을 소개하는 앱 두 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각각의 앱을 통해서 제품별로 메이크업을 시연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베스트 화장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 제니피끄 제품에 대한 동영상과 캘린더 및 제품 사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 제품이 궁금할 땐 SK-Ⅱ, 키엘
SK-Ⅱ스토리·화이트닝 카운슬링·포토제닉 메이커·나의 화장대·나의 SK-Ⅱ노트·멤버십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일부 메뉴에 회원가입이 필요하고 그 외에 제품정보나 이벤트 일정 혹은 매장찾기 기능 등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화이트닝 스토리를 통해 메인 모델중 한 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임수정의 광고 동영상과 화이트닝 제품 소개를 제공하고 있다.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키엘. 지난 1월 11일 출시된 아이폰용 앱은 5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키엘의 브랜드 스토리와 베스트 제품, 새로운 소식 등이 담겨 있어 키엘이라는 브랜드가 궁금한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FUN이라는 메뉴는 6가지 프레임을 이용해서 재미있는 사진도 찍어 볼 수 있다.
[김선경 기자(gree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