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사장 유재성, www.microsoft.com/korea)는 15일 그동안 웹 사이트에 산재해 있던 온라인 지원 서비스를 통합해 고객만족 향상 노력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지원 정보를 연계하는 허브 포털(support.microsoft.com)을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오픈된 지원 포털은 통합적인 지원 내용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으며, 6개의 섹션(고객지원, 고객서비스, 커뮤니티, 파트너, 중소기업센터, MSN)에서 주제별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그 동안 여러 곳을 다니면서 정보를 취집했던 고객들은 통합 서비스 포털 한 곳에 모여 있는 자료들을 활용하게 됨으로써 검색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보다 통합적으로 고객들의 기술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에 새로 통합 제공되는 지원 포털 내 커뮤니티 섹션중 개발자 전문 지원 커뮤니티로 MyMSDN사이트(www.microsoft.com/korea/msdn/mymsdn)를 을 제공한다.
이 사이트는 국내 개발자들의 기술 지원 요구 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MS 기술 전도사, 기술 지원부, MVP 등 애플리케이션 라이프 사이클 관련 전문 인력이 자발적으로 참여, 한 차원 높은 온라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회원 전용 사이트이다.
특히 개인 프로필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와 실무에 유용한 정보 공유를 위한 비결 전수하기, 개발 문제에 대한 방안을 공유하기 위한 질의응답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정하는 최고의 개발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는 명예의 전당 코너를 신설, 고객의 욕구에 근접한 지원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향후 기술 지원은 지원 포털(support.microsof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은수 기자(boannews@infothe.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