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사장 유재성 www.microsoft.com/korea)는 오늘부터 내달 14일까지 윈도우XP 테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자인 컨설팅 그룹 이노디자인과 진행하는 ‘Innovative Korea’ 라는 캠페인을 주제로 윈도우 XP를 사용하는 많은 한국인 유저를 위한 새로운 테마 디자인을 공모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전의 아이템은 윈도우를 구성하는 요소로 배경 화면, 화면 보호기, 아이콘 등이 포함된 테마로서, 이는 이미 사용자의 개성 및 취향을 드러내고 있는 주요 PC 환경 라이프 스타일이기도 하다.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윈도우 테마를 디자인하여 사용해 오기도 했는데, 본격적으로 이에 대한 공모전을 실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윈도우 XP에 해당하는 아이콘, 마우스 포인터, 바탕화면, 스크린 세이버를 디자인, 응모 신청서와 함께 행사 사무국에 우편접수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스킨, 사운드를 추가로 디자인해 제출할 경우 가산점이 주어진다.
이노디자인 마케팅 전략그룹 김영미 이사는 ”윈도우 XP 테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한국인들의 창의성이 담긴 디자인 테마가 탄생하고 또 이를 전세계 PC 사용자가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MS 윈도우 마케팅 총괄 박준석 이사는 “패션과 마찬가지로 컴퓨터 바탕화면 등은 사용자의 개성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발전했다”며 “이번 테마 공모전을 통해 공모된 테마를 통해 우리 나라 사람들이 혁신적인 한국(Innovative Korea) 을 표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cafe.naver.com/wintheme을 통해서도 5월 20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박은수 기자(boannews@infothe.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