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 기반 보안 기술로 신종 웹 기반 공격에 강력한 보안
시만텍코리아는 PC 보안부터 데이터의 백업 및 복구, PC 최적화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올인원 통합 보안 제품 ‘노턴 360 버전 4.0(Norton 360 version 4.0)’을 1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만텍 노턴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노턴 360’은 안티바이러스, 안티피싱, 데이터 백업 등 개인 PC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핵심 보안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서 포괄적으로 제공해 개별 제품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고도 강력한 보안과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고, 비용 및 복잡한 관리 문제를 해소해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노턴 360’의 최신 버전 4.0은 △평판(reputation) 기반 기술의 강력한 보안, △온라인 신용거래 보호, △온라인 백업 및 복구, △PC 최적화 관리 등 급변하는 컴퓨터 환경을 반영한 최신 보안 및 데이터 보호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온라인 상의 신용거래 보호 기능도 대폭 강화되었다. 웹사이트의 안전성을 알려주는 ‘노턴 세이프웹(Norton Safe Web)’ 기능을 통해 개인 정보를 제공하기 전 검색 결과에서 안전하지 않은 웹 사이트를 경고, 걱정 없이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다. 또, 온라인으로 물건 구매, 은행 거래, 검색 시 인증된 사이트인지 확인하고 사기성 사이트를 식별하여 피싱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한편, 시만텍은 노턴 360 버전 4.0과 별도로 급증하는 스마트폰 사용인구를 고려해 아이폰(iPhone), 안드로이드(Android) 용 무료 베타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했다. 노턴 360 및 노턴 온라인 백업 사용 고객은 스마트폰에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온라인에 백업한 데이터를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다.
데이브 콜(Dave Cole) 시만텍 컨수머 제품 총괄 사업본부 수석이사는 “스마트폰과 같은 새로운 컴퓨팅 환경이 등장하고,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통한 컴퓨터 사용자의 교류가 확대되면서 개인사용자를 겨냥한 보안 위협도 커지고 있다”고 설명하며, “노턴 360 버전 4.0은 평판 기반 보안 기술을 비롯해 온라인 백업 및 복구, PC 성능 최적화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소중한 데이터를 빠르고 강력하게 보호하는 올인원 통합 보안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오병민 기자(boan4@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