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접속량 늘어나는 사이트들 보안관리 철저히 해야
연말연시를 맞아 호텔 등에서 행사들이 많이 열리고 있다. 때문에 이용자들의 호텔 사이트 방문도 더욱 잦아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사이트 방문자가 증가하면서 보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특히 호텔이나 스키장, 여행사, 극장 등 크리스마스 시즌과 신정 연휴를 맞아 이용자들의 접속 증가가 예상되는 사이트들은 주의해야 한다.
16일 오전 서울가든호텔(seoulgarden.co.kr) 웹사이트에 문제가 포착됐다.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 2009가 서울가든호텔 사이트에 트로이목마가 감염됐다고 경고한 것이다. 만약 백신 설치가 안된 PC로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트로이목마에 감염돼 2차적으로 다른 바이러스를 다운로드 받게 된다.
확인결과, 카스퍼스키랩 측은 “해당 트로이목마가 5개 정도 삽입돼 있다. 전체적으로 웹서버에 감염이 많이 됐을 수도 있으니 신속하게 웹서버 관리자가 백신으로 트로이목마를 치료나 삭제 해야 한다”며 “안티바이러스 백신 설치가 안된 PC로 접속하면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백신마다 다른 검사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서울가든호텔 웹서버 관리자는 신속하게 사이트 보안점검을 실시하고 현재 설치돼 있는 트로이목마를 제거해 이용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
[길민권 기자(reporter21@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