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중소기업을 위한 DB2 9.7 특별 할인 행사 연말까지 실시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올 연말까지 DB2를 신규로 도입하는 고객을 위한 초특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타사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소프트웨어(DBMS)를 사용해오던 중소·중견 기업이 DB2를 신규로 도입할 경우, 고객지원 서비스를 패키지하여 최상의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IBM은 오라클 DBMS에 대한 99% 호환성과 최적화된 압축 기술 등을 최대 강점으로 하는 DB2 9.7을 지난 6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이후, 적극적으로 DBMS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DB2 pureScale이 최근 발표됨에 따라 확장성 및 고가용성을 보장함으로써 이중화 서버환경까지 지원할 수 있게 돼 향후 데이터베이스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할인 행사는 DB2 9.7과 DB2 pureScale을 중심으로 비용 절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들어 공격적인 투자를 해온 중소·중견 기업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특별 행사이다.
IBM의 대표 DBMS인 DB2는 최신 버전으로 올해 6월에 국내 출시됐다. DB2 9.7은 데이터 저장 공간의 압축률을 극대화하여 기업들이 관련 스토리지 비용을 최대 75%까지 절감하도록 돕는다. 이는 현재까지 출시된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중 절감 폭이 가장 큰 것이며, 관계형(relational)과 XML 데이터를 동시에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역량을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이다. DB2 9.7은 PL/SQL 컴파일러를 내장해 오라클 기반의 SQL 문을 변환하지 않고도 그대로 수용할 수 있다.
이에 하기정 한국IBM 실장은 “이번 행사는 경쟁력 확보와 IT 비용 절감을 동시에 고민하는 기업들이 우수한 IBM의 제품과 기술, 서비스를 저렴한 비용으로 도입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특히 DB2 9.7은 완벽에 가까운 호환성을 제공하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IBM의 DB2의 신규 고객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IBM은 할인행사를 통해 구매하는 선착순 100개 신규도입 기업에게 추가사은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 문의는 총판사인 다우기술,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유니포인트, 동부CNI로 하면 된다.
[김정완 기자(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