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 만으로 블로깅 즐길 수 있어
‘목소리만 갖고서 블로그를 이용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글루스(www.egloos.com)는 20일 ‘보이스(voice) 블로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글루스의 회원들이 휴대폰으로 개인별 고유번호에 전화를 해 음성을 녹음하면, 그 내용이 자동으로 블로그에 업로드되는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이글루스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한 다음 설정메뉴의 블로깅 기능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나서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하고 인증을 받으면 ‘0506’으로 시작되는 총 11자리의 개인별 고유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다.
이 고유번호로 전화를 한 뒤 안내에 따라 음성을 녹음하고 공개 여부를 선택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자동으로 게시된다.
1회 녹음분량은 5MB. 5분 안팎의 음성을 녹음할 수 있는 분량이다. 이용시 추가요금이 없어 휴대폰 요금만으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SK컴즈 커뮤니티실 허진영 실장은 “이를 이용하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현장감 있는 블로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블로깅이 보이스 영역까지 확장돼 한층 편리한 유무선 컨버전스 블로깅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고 자평했다.
[최한성 기자(boan1@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