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해킹 시, 데이터 외부 전송 방지
인바운드 리퀘스트 패킷 탑재로 허용된 네트워크에 연결된 시스템만 접속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인 이엘피케이뉴(대표 김진국)는 IP 스마트 전송장치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IP 스마트 전송장치는 네트워크에 설치된 IP 카메라의 영상 탈취를 방지하고, IP 카메라가 해킹 툴로 악용되는 것을 방지한다.

▲일반적 구성도와 이엘피케이뉴 전송장치 적용 구성도 비교 [출처: 이엘피케이뉴]
이번에 출시한 IP 스마트 전송장치는 IP 카메라와 스위치 허브의 중간에 설치되어 IP 카메라의 영상 탈취를 방지하고, IP 카메라가 해킹 툴로 악용되는 것을 방지하며, IP 카메라가 해킹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아웃바운드 리퀘스트 패킷(Outbound Request Packet) 전체를 블로킹함으로써 카메라가 해킹되었을 때, 카메라의 데이터가 외부로 전송되지 못하도록 막는다.
인바운드 리퀘스트 패킷(Inbound Request Packet)은 허용된 네트워크에 연결된 시스템만 접속 가능하도록 제한함으로써 IP 카메라의 양방향 차단과 통시적 차단을 지원한다. 장비의 연결을 구조적으로 간결화함으로써 내부 네트워크의 자산을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 이때, 최대 허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장비는 16대이며, 장비의 설정은 로컬에서만 지원된다.
IP 카메라에 공급되는 전원을 PoE로 전송하는 기능을 지원하며, 과전류와 과전압 보호 기능도 하드웨어적으로 지원한다. 현재는 단일 채널을 지원하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추후에는 여러 개의 IP 카메라의 영상 탈취를 방지하는 제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IP 스마트 전송장치와 관련된 제품정보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