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브릭(Cloudbric)은 2015년 출시돼 SaaS형 보안 서비스 SECaaS 개념을 선보였으며, 10년 이상 쌓아 온 기술력과 사업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클라우드브릭 매니지드 룰’은 2021년 출시한 AWS 마켓플레이스 규칙 그룹이다, AWS의 검증을 거쳐 AWS 웹방화벽(WAF) 콘솔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팬타시큐리티가 AWS 공식 파트너 기업이기 때문이다.

AWS 마켓플레이스 규칙 그룹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독해 이용할 수 있는 ASW WA용 관리형 규칙 그룹이다. 일반적으로 AWS 웹방화벽은 사용자가 보안 규칙을 직접 관리하는 셀프 방식이라 고도의 보안 지식과 별도 전문 인력이 필요하지만, 규칙 그룹 서비스를 구독하면 기술적 부담 없이 간편하게 웹 보안을 갖출 수 있다.
‘클라우드브릭 매니지드 룰’은 IT 기술 검증 기관 톨리 그룹의 리포트에서 다른 제품 대비 최대 40% 이상의 격차로 가장 높은 탐지율을 기록한 바 있다.
정태준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은 “클라우드브릭은 고객의 98%가 해외 기업이며, 전년 대비 글로벌 시장 매출이 156% 성장하는 등 국제 무대에서 경쟁력과 고객 신뢰도가 월등한 서비스”라며 “고품질 SaaS 보안을 제공해 글로벌 SECaaS 기업으로 세계 시장에서 영역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펜타시큐리티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5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