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 효율성 고려한 설계 적용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시놀로지(Synology)가 미션 크리티컬 환경에서 끊김 없는 고성능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액티브-액티브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 ‘PAS7700’을 발표했다.

▲Synology PAS7700 [자료: 시놀로지]
PAS7700은 4U 섀시에 듀얼 컨트롤러와 48개의 NVMe SSD 베이를 통합하고 있으며, 최대 7개의 확장 유닛을 통해 총 1.65PB의 원시 용량까지 확장할 수 있다. 또한 NVMe-oF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 및 블록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최대 2,048GB*까지 확장 가능한 메모리와 100GbE 고속 네트워크를 지원해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요구되는 탁월한 성능, 가용성, 확장성을 모두 갖췄다.
케네스 수(Kenneth Hsu) Synology 시스템 그룹 디렉터는 “PAS7700은 Synology가 지난 25년간 축적해온 데이터 관리 및 스토리지 엔지니어링 경험의 집대성이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개발에 대한 깊은 전문성과 파트너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PAS7700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장에서 전례 없는 가격 대비 초고성능을 실현했다”라고 밝혔다.
PAS7700은 액티브-액티브 듀얼 컨트롤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스토리지 미디어부터 메모리, 시스템, 네트워크, 프로토콜 전 계층에 걸쳐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안을 기본으로 설계된 PAS7700은 변경 불가능한 스냅샷, 복제, 오프사이트 티어링 및 백업 옵션을 포함한 3-2-1-1 보호 전략을 기본 탑재해 데이터 무결성을 다층적으로 보호한다.
고부하 업무에 최적화된 엔드-투-엔드 NVMe 아키텍처를 통해 밀리세컨드 단위의 낮은 지연시간과 탁월한 IOPS를 제공한다. 최대 200만 IOPS 및 30GB/s의 순차 처리 속도를 구현하며, Synology Drive, Synology Office와 같은 Synology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한다.
또한 비용 효율성을 고려한 설계로, 프라이머리 스토리지급의 성능과 안정성을 메인스트림 스토리지 수준의 비용으로 제공한다. 인라인 및 오프라인 중복 제거 기능을 통해 효율성과 성능 간 최적의 균형을 실현할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