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핵심 주제 중심으로 기술력 예고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컴퓨팅,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전문 기업 큐냅 코리아(지사장 알렉산더 서·QNAP Korea)가 대만에서 열리는 글로벌 기술 박람회 ‘COMPUTEX 2025’ 기간에 맞춰 QNAP Tech Summit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Tech Summit 행사는 COMPUTEX와 연계해 운영되는 특별 무대로,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타이베이 Nangang Bottle Cap Factory 지역의 M Building(POPOP Taipei)에서 단독 전시 공간으로 진행된다.

▲큐냅 코리아가 대만에서 열리는 글로벌 기술 박람회 ‘COMPUTEX 2025’ 기간에 맞춰 QNAP Tech Summit 2025를 개최한다 [자료: 큐냅 코리아]
큐냅은 최신 기술 시연과 인터랙티브 체험을 참관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특히 스토리지, 네트워킹, 보안 감시 및 인공지능(AI) 분야의 최신 솔루션을 통해 현대 데이터 인프라의 비전을 직접 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QNAP은 △고가용성(HA) 아키텍처로 기업 IT 안정성 극대화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백업을 통한 데이터 보안 강화 △AI 시대를 위한 혁신적 스토리지 솔루션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위한 고속 스토리지 △미래 지향적 네트워킹 솔루션 △AI 기반 감시 시스템 구축 등 6개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기술력을 예고했다.
고가용성(HA) 아키텍처 측면에서 QNAP은 기업IT 환경에서 서비스 중단 위험이 직접적인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QuTS hero NAS 기반 듀얼 노드HA 클러스터를 강조하며 데이터 무결성과 무손실 보호 기능을 설명한다.
데이터 관리와 보안 측면에서는 급증하는 데이터 양과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변경 불가능한 백업 솔루션을 소개한다.
AI 기반 스토리지 분야에서는 생성형 AI와 대규모 언어 모델(LLM)의 수요 증가에 따라 프라이빗 NAS 환경에 RAG 검색 기능을 도입하여 지식 관리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향을 공개한다.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지원을 위한 고속 스토리지 솔루션으로는 Thunderbolt 5 및100GbE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TVS-AIh1688ATX NAS와 USB 4 기반 네트워킹 솔루션을 내세운다. 영상 편집과 렌더링 작업 효율을 극대화하고, FileTiers 자동 계층화 기술로 스토리지 비용까지 최적화할 수 있다.
미래 지향적 네트워킹 측면에서는 복잡한 네트워크 관리 부담을 줄이는 QuWAN SD-WAN을 선보인다. 자동화된 메쉬 VPN과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로 간소화된 네트워크 연결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AMIZcloud로 NAS 및 네트워크 장비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AI 기반 감시 시스템 영역에서는 Network Optix와 협력하여 NAS와 VMS를 통합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잭 리우(Jack Liu) QNAP 대표는 “생성형 AI와 디지털 전환이 기업 운영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으며, 데이터가 혁신과 의사결정의 핵심 자산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Tech Summit 행사를 통해 향후 10년간의 IT 아키텍처와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전략을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알렉산더 서 QNAP 코리아 지사장은 “한국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특히 강조되는 시장이다. Tech Summit 2025를 통해 디지털 전환과 AI 기반 혁신을 더욱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과 인사이트를 얻어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