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서밋 서울은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기술 컨퍼런스로, 15-1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펜타시큐리티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 보안 제품을 소개하고, 클라우드 보안과 SECaaS(Security-as-a-Service) 솔루션 상담을 진행한다.

펜타시큐리티의 암호 플랫폼 ‘디아모’(D.AMO)는 아마존 EC2 인스턴스나 RDS 커스텀 등 다양한 시스템 계층에서 암·복호화가 가능하다.
‘와플’(WAPPLES)은 웹 방화벽과 API 보안, Bot 완화, DDoS 완화 등 여러 기능을 제공하는 지능형 WAAP 솔루션이다.
‘클라우드브릭’(Cloudbric)은 클라우드브릭 WAF+를 중심으로 AWS 환경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보안 SaaS 플랫폼이다.
정태준 펜타 시큐리티 기획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SECaaS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강조하려 한다”며 “펜타시큐리티 SECaaS는 자체 보안 역량을 갖추기 어려운 스타트업이나 AWS 환경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사에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 구축의 기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펜타시큐리티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5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