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기준, 규격서 작성방법 등 실무 중심으로 내실있게 진행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12월 1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우수제품 지정을 희망하거나 재도전하는 기업 87개사 122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설명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공공조달길잡이 컨설팅 ‘우수조달물품 지정 제도 설명회’에서 조달청 관계자가 컨설팅하고 있다[사진=조달청]
우수조달물품제도는 성능·기술·품질이 뛰어난 물품을 개발해 놓고도 납품실적이 없어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조달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제도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맞춤형 정보 제공, 국제기구 및 해외 중앙조달 기관에 대한 집중 홍보 등 다양한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기술력 있는 중소·벤처·혁신기업들이 정부의 우수조달물품제도를 활용하여 공공조달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조달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조달물품제도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정에 필요한 심사평가 기준 및 규격서 작성방법, 신속한 계약체결을 위한 관련서류 작성방법 등 실무중심으로 내실있게 진행됐다.
한편, 설명회 자료는 동영상으로 제작해 조달청 누리집의 공공조달길잡이를 통해 배포할 계획이다.
임기근 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우수조달물품지정을 준비하거나 재도전하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공공조달길잡이 분야별 컨설팅 및 설명회 개최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