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장 인근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주요 거점에 ADT캡스 차량 배치
[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SK쉴더스(대표 홍원표)의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수험생의 신속하고 안전한 입실을 돕기 위해 ‘수험생 특별 호송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ADT캡스의 수능 당일 ‘수험생 특별 호송 서비스’[사잔=ADT캡스]
올해로 25년째를 맞는 수험생 특별 호송 서비스는 지난 2000년부터 ADT캡스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어진 ESG 활동으로 누적 호송 인원 300여 명에 달한다. 풍부한 호송 경험을 갖춘 경호팀과 지역의 교통상황을 잘 알고 있는 출동대원들을 중심으로 수험생의 시험장 이동을 지원했다.
ADT캡스는 이날 오전 7시부터 시험장 입실 시간인 오전 8시 10분까지 수험생 이동이 많은 시험장 인근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 등 주요 거점에 경호팀과 출동대원을 배치했다. 아울러 응급 상황에 대비해 응급처치 전문가도 현장에 배치해 수험생들의 이동과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ADT캡스는 수험표를 집에 두고 오거나, 시험장을 지각하는 등 저마다의 이유로 늦은 학생들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입실할 수 있도록 교통편의를 제공했다.
SK쉴더스 홍원표 대표는 “ADT캡스의 오랜 노하우와 보안 인프라를 활용해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수험생과 가족들을 지원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ADT캡스가 지닌 역량을 기반으로 지역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쉴더스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3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