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콘텐츠 서비스 기업 플랜티엠(대표 황창연)이 운영하는 매거진 스트리밍 서비스 ‘모아진’이 삼성전자와 손잡고 삼성의 새로운 갤럭시 Z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랜티엠이 운영하는 모아진이 삼성전자와 손잡고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자료=플랜티엠 제공]
플랜티엠은 유해차단·네트워크 보안기업 플랜티넷(대표 김태주)의 자회사로 지난 17년간 기업과 학교 도서관 등에 전용 전자잡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그동안 구축해온 B2B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매거진을 음악과 영상처럼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는 구독형 앱 서비스 모아진을 7월 5일 선보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갤럭시 Z 폴드6 및 갤럭시 Z 플립6를 구매하고 개통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3개월의 모아진 무료 구독권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7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구독권을 통해 모아진의 국내 인기 매거진 330종은 물론 해외 매거진 1,000종을 3개월 동안 무제한으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는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더 높은 해상도와 주사율을 자랑한다. 이에 모아진의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제 매거진을 펼쳐보는 듯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아진은 ‘메가 트렌드를 스트리밍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패션, 인테리어, F&B, 문화예술, 라이프스타일, 여행, 기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가장 트렌디한 소식을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고객 취향과 선호에 맞는 매거진이 인공지능(AI)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추천된다. 또한 에디터의 깊은 시선이 담긴 매거진 기사들을 발췌하고 스크랩할 수 있는 기능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모아진의 매거진 기사들은 독자들에게 엄선되고 정제된 정보를 제공하며 신뢰도 높은 콘텐츠에 대한 갈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플랜티엠 황창연 대표는 “삼성전자와 이번 프로모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모아진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온라인 플랫폼의 성장으로 독서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매거진 서비스도 발맞춰 제공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모아진 이용자들의 니즈에 귀 기울여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플랜티넷은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3 Global Security TOP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김영명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