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CU, 문자로 이벤트 안내 진행하지 않아...링크 클릭 금지 당부
[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브랜드 씨유(CU)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인 포켓CU 측은 설 연휴를 앞두고 ‘피싱(문자) 주의 안내’라는 공지문을 올리며 씨유 문자 사칭으로 인한 피해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씨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포켓CU 측은 세뱃돈 관련 스미싱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자료=포켓CU]
포켓CU 측은 “최근 문자를 통해 [CU] 설날 세뱃돈 받으세요!”라는 제목으로 이벤트를 가장한 피싱이 이뤄지고 있다“며 이 같은 사실을 참고 이미지와 함께 공지했다.
해당 이미지에서는 ‘OOO님께 [CU]에서 전달된 소식입니다. 세배는 마음으로, 세뱃돈은 [CU]에서. 설날 이벤트 50,000원 모두에게 지급’이라고 쓰여 있다. 해당 내용 밑에는 추가로 ‘가까운 CU편의점에서 이용가능, 온라인 이용가능(통신사), 기간 : 24.02.01~24.02.05’라는 내용과 함께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뒀다.
포켓CU 측은 ”해당 피싱 문자의 URL을 절대 클릭해서는 안 된다“며 ”포켓CU에서는 문자로 이벤트 안내를 진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문자에 포함된 링크를 누르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밝혔다.
[김영명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