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알카텔-루슨트 (대표이사: 양춘경, www.alcatel-lucent.com)는 전 세계 운용자들이 대역폭 및 확장성 개선, 다양한 서비스 혼합, 비용 절감, 향상된 가용성 등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업계 최강의 IP 서비스 라우팅 포트폴리오에 대한 광범위한 개선 사항 상용화를 발표했다.
7750 SR(Service Router) 및 7450 ESS(Ethernet Service Switch)는 업계 최고의 숙련된 R&D 팀이 제공하는 획기적인 실리콘 혁신을 활용하여 테라비트급 성능을 보장할 뿐 아니라, 향상된 대역폭, 확장성 및 서비스 인식을 통해 IPTV, WebTV, VPN(Virtual Private Networks), 3G/4G Mobile 등 개인용 광대역 제품 시장을 지원한다.
7750 SR 및 7450 ESS의 향상된 기능은 알카텔-루슨트의 고유한 신규 FP2 칩셋(네트워크 처리 및 트래픽 관리용)에 기반을 두고 있다. FP2 칩셋은 알카텔-루슨트가 3년간의 개발 노력 끝에 얻은 결실로 최대 100 Gb/s 속도의 트래픽 관리 기능과 최적의 첨단 네트워크 처리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제품에 대한 업그레이드에는 기가비트 밀도 2배 증가, 10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라우트 당 서비스 수 최대 10배 증가도 포함되는데 이러한 개선사항을 통해 투자비용(CAPEX) 및 운용비용(OPEX)을 절감하고 전력/대역폭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FP2 칩셋은 100 Gigabit Ethernet에 대한 명확한 경로를 제공해 다른 에지 라우터보다 ROI(Return on Investment)를 광범위하게 개선한다. 사실 다른 에지 라우터들은 FP2 칩셋에 비해 10Gb/s 네트워크 기능 프로세서의 확장성과 성능이 매우 저조한 편이다.
Telstra COO(Chief Operations Officer)인 Greg Winn이 “공통의 IP 코어 네트워크를 구현하려는 Telstra의 유선 전송은 향상된 네트워크 신뢰성으로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신속하고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며 “덕분에 당사의 고객들에게 확장 가능한 향상된 광대역 서비스를 통해 99.999 퍼센트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알카텔-루슨트의 기술은 Telstra Next IP 네트워크의 일부이고 최신 업그레이드를 통해 Telstra는 지속적으로 광대역 서비스 제공을 혁신 및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태형 기자(boan2@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