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중앙대학교 보안대학원이 2024년도 전반기 신입생(석사과정, 2년 4학기)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새로운 ICT 환경에서의 창의융합형 글로벌 보안 인재 양성과 이론적 지식과 실무 활용능력을 체계적으로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미지=중앙대학교 보안대학원]
중앙대 보안대학원은 산업보안정책학과와 산업융합보안학과로 구성된다. 산업보안정책학과는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자산(연구개발산출물, 제품기술정보, 경영상 노하우 등)을 침해(해킹), 유출, 탈취 등과 같은 범죄행위로부터 안전하게 지킴으로써, 조직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과 장법론을 연구한다. 산업보안정책학과는 산업보안, 방산보안, 중소기업기술보호, 개인정보보호 등 4개 트랙으로 진행된다.
산업융합보안학과는 ICT 기술이 내재된 융합제품과 서비스(금융보안, 핀테크보안, 자율주행자동차, 지능형 제조공장, 스마트관광, 맞춤형 헬스케어 등)를 대상으로 현재 또는 미래의 위험을 식별하고 다차원적 보안 대책들을 설계해 실무적인 적용을 위한 지식과 역량 등을 학습한다. 산업융합보안학과는 금융보안, 미래CSO, 호스피탈리티보안, 모빌리티보안 등 4개 트랙으로 진행된다.
이번 학과는 석사과정(주말, 금·토 수업)이며, 2년간 4학기로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11월 1일 10시부터 12월 3일 24시까지이며, 유웨이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전형일(면접)은 12월 9일이며, 합격자 발표는 12월 19일 보안대학원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한편, 신입생 및 재학생을 위한 장학제도가 운영되며, 석사학위 취득자는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지원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재학생 및 동문에게는 중앙대학교 병원의 진료비 감면 혜택이 부여된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보안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학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