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모멘터스, 탁월한 내구성으로 데이터 보호에도 최적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공급업체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http://www.seagate.com/)는 유명 노트북 업체인 에이서가 자사의 노트북에 대용량ㆍ초고속 하드 드라이브인 ‘씨게이트 모멘터스®’를 탑재했다고 9일 발표했다.
에이서에 탑재된 ‘씨게이트 모멘터스® 5400.6’는 500GB 용량의 2.5인치 HDD로 동급 최강의 데이터 전송율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노트북 사용자들도 넉넉한 용량과 고성능을 동시에 갖춘 HDD를 갖출 수 있게 했다.
또한 대용량ㆍ초고속 및 내구성이라는 3대 요소를 완벽히 갖춘 하드 드라이브로써, 에이서의 고성능 멀티미디어 노트북인 아스파이어 제품군 및 전문가용 노트북인 트레블메이트 제품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본 드라이브는 노트북용 하드 드라이브로는 가장 높은 인치당 394 기가바이트의 밀도를 갖추고 있으며, 초당 데이터 전송률이 87 메가바이트로, 5400-rpm 속도의 노트북 드라이브 중에서 가장 높다.
씨게이트의 최신 2.5인치 5400 rpm드라이브인 모멘터스 5400.6는 작은 폼 팩터를 요구하는 주요 노트북 컴퓨터들과 외장 스토리지 솔루션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용량과 이동성ㆍ내구성을 제공한다. 용량을 대폭 증가시키는 수직 자기 기록 방식을 채택한 씨게이트 노트북 제품군의 4세대 제품군으로, 초당 3GB의 강력한 SATA 인터페이스와 8MB캐시를 장착한 500GB, 320GB, 250GB, 160GB 그리고 120GB 용량의 제품이 제공된다.
한편 모멘터스 하드 드라이브는 탁월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데이터 보호에도 최적화된 제품이다. 1,000G의 작동 충격 및 350G의 비작동 충격을 견딜 수 있어 진동이 심한 환경이나 거친 조작 환경 속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유지한다. 또한 자유낙하 센서기술인 ‘지-포스 프로텍션™’ 기술이 적용돼 노트북 PC를 떨어뜨린 경우에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멘터스 드라이브는 전력 소모 절감을 통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주며, ‘소프트소닉™ 유체-다이내믹 베어링 모터’ 덕분에 무음 수준의 소음을 달성했다.
[김정완 기자(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