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시놀로지(Synology)가 시스템 관리자가 확장된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DiskStation Manager 7.1 베타 릴리스를 발표했다. DSM 7.1은 DSM 7.0에 도입된 대규모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기반으로 한 단계 발전했으며 IT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된 여러 가지 혁신적인 개선 사항이 도입됐다.

▲시놀로지 DSM Recovery[사진=시놀로지]
DSM 7.1은 저장소 관리 환경의 주요 사항을 개선했다. 파일 집계 포털 도입은 물론 관리자가 여러 시놀로지 시스템을 함께 연결할 수 있도록 SMB DFS 기능이 추가돼 최종 사용자가 별도의 주소를 기억하지 않고도 더욱 편리하게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다.
백그라운드 작업이 다른 사용자 계정에서도 시스템에서 발생한 문제를 더욱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관리자 친화적인 개요로 통합돼 7.0에 도입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더욱 최적화됐다. 시놀로지 고가용성(Synology High Availability) 클러스터의 경우 사용자는 이제 저장소 관리자의 단일 인스턴스에서 두 시스템의 드라이브를 보고 관리할 수 있으므로 유지와 관리가 더욱 간편해진다.

▲시놀로지 SMB DFS[사진=시놀로지]
성능 측면에서 DSM은 장시간 플래시 캐싱을 지원하므로 랜덤 I/O 성능을 비용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새로운 버전은 여러 저장소 볼륨의 속도를 동시에 향상시키는 기능을 사용해 SSD 캐싱을 더욱 경제적으로 활용한다.
DSM 7.1에는 전체 시스템에 대한 완벽한 완전 수준 백업이 도입됐다. 시놀로지 액티브 백업 포 비즈니스(Synology Active Backup for Business)를 기반으로 전체 시놀로지 시스템을 복제하는 기능은 전체 사이트 장애 발생 시 복구 시간 목표(RTO)를 빠르게 가속화한다. 또한 전체 시스템 복원 기능에는 동일한 구성의 시스템을 빠르고 편리하게 배포하는 방법도 도입됐다.
DSM 제품 관리자인 웨이리 루(Weili Lu)는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DSM 플랫폼은 새로운 배포와 기존 배포 모두에 기능을 더해준다. 우리는 시험판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기능을 먼저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용 결과에 대한 소중한 고객 의견을 수집하는 등 고객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DSM 7.1 베타 및 동반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는 2월 23일부터 시놀로지의 시험판 프로그램의 일부로 제공됐다. 비프로덕션 시스템이나 가상화 시스템에 시험판 소프트웨어 설치를 원하는 경우 베타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