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다후아테크놀로지(이하 다후아)는 영상 중심 스마트 IoT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로 2021년 고객들의 신뢰와 성원에 힘입어 빠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다후아는 지속적인 발전과 시장공략을 위해 AI와 AIoT(사물인공지능), 머신러닝, 클라우드 컴퓨팅, 5G 등 업계 최신 기술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며 제품 및 서비스를 끊임없이 혁신하고 개발하고 있다.
2022년 보안시장 전망
[로고=다후아테크놀로지]
2022년에는 보급형 제품에 AI 기능의 도입, 클라우드 기반 보안 시스템, AIoT를 통한 다중 시스템 통합, 사이버 보안 시장의 성장 등이 이뤄질 것으로 다후아는 전망했다. AI를 엔드, 에지 및 클라우드 시나리오에 포함시키면서 다양한 분야와 산업에서 점점 더 많은 AI기반 제품이 널리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AIoT는 AI 기술과 IoT 인프라의 조합이며 IoT 환경의 모든 요소가 AI를 개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서로 연결하고 작업을 스마트하게 수행할 수 있다. 사이버 보안은 IoT 네트워크의 성장과 함께 더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다후아는 오랫동안 스마트 IoT 분야의 정보보안에 중요성을 뒀으며, 네트워크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인식해왔다.
2022년 기회요소
최근 2년간 얼굴인식, 사람 및 차량을 구분해 감지하는 SMD(Smart Motion Detection) 기능 등 AI 기능에 대한 시장이 형성되고 적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러한 AI 기능 탑재가 향후 보안시장에, 그리고 다후아에도 중요한 기회 요인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2022년 시장공략 전략
다후아는 고객 신뢰를 위해 업계 최고의 기술 연구개발(R&D)과 생산 제조역량을 유지할 방침이다.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개의 연구개발 센터와 생산기지를 새로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서비스 능력과 수준 향상을 위해 한국 내 서비스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다후아의 지원과 제품 사용 편의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다후아테크놀로지의 주요 보안 제품군[이미지=다후아테크놀로지]
2022년 야심작
2022년은 다후아 HDCVI의 독자 개발 10주년을 기념해 케이블 교체 없이 기존의 동축 시스템에 Full-HD 이미지와 사용 편의성, AI 기능 및 기타 지능형 기능 등 디지털 기술의 이점을 더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 IR 조명과 LED 조명, 객체의 침범에 따라 자동으로 온·오프되는 스마트 듀얼 조명과 AI 기반 XVR(DVR)을 통한 시간 예약 등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 영상보안-AI카메라 솔루션대상 수상소감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에서 영상보안-AI 카메라 부문 솔루션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쁩니다. 앞으로 AI 카메라 이외에도 혁신적인 AI 통합 보안 솔루션으로 더 정확하고 간편한 보안 시스템을 선보이며 2022년 통합보안업계를 리딩하겠습니다.”
[엄호식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