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최근 하이웍스를 사칭한 피싱 메일이 대량으로 유포중에 있어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이스트시큐리티 시큐리티대응센터(이하 ESRC)는 가비아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그룹웨어 하이웍스를 사칭한 피싱 메일이 최근 늘고 있으며, 사용자 계정정보를 노리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웍스 이메일을 위장한 피싱 메일[자료=ESRC]
이번에 발견된 메일은 ‘메일이 차단되었습니다. 회신 부탁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유포중이며, 귀하의 메일 배달이 차단되었다는 내용과 함께 메일 내 포함되어 있는 메시지 검토 버튼 클릭을 유도한다.
이때 사용자가 메시지 검토를 클릭하면, 하이웍스 로그인 페이지로 위장한 피싱 페이지로 넘어가게 된다.

▲로그인 페이지를 위장한 피싱페이지[자료=ESRC]
피싱 페이지에는 사용자 이메일 계정이 이미 입력되어 있으며, 비밀번호 입력을 유도한다. 사용자가 만약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을 누르면, 계정 정보는 공격자의 서버로 전송된 후 하이웍스 공식 홈페이지로 리디렉션된다.
하이웍스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그룹웨어로, 기업 사용자들을 노린 피싱 메일로 추정된다. ESRC는 임직원들의 부주의로 인한 정보유출은 기업에 큰 보안위협으로 작용한다면서, 기업 보안담당자들은 주기적인 보안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의 보안 의식을 향상시킬 것을 권고했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