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위원 선정 올해의 보건 및 안전 관련 프로젝트 특별상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영상보안 기업 아이디스(대표이사 김영달)는 영국 버밍햄시 소재 리조트월드 VOX 이벤트 센터에서 16일 개최된 2019년 ‘안전 및 보건 분야 엑설런스 어워드(Safety & Health Excellence Award)’에서 ‘올해의 보안 분야 혁신상’ 및 ‘심사위원 선정 올해의 보건 및 안전 관련 프로젝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 어워드는 ‘영국 안전산업 연맹 어워드’와 통합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며, 올해는 총 10개 부문에 200개가 넘는 수상 후보가 몰렸다.
▲아이디스 12MP 슈퍼 피쉬아이 카메라[사진=아이디스]
안전 및 보건 분야 엑설런스 어워드는 VOX 이벤트 센터에서 갈라 디너 형식으로 개최됐으며, 500 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자를 발표했다. 심사위원단은 각각 독자적으로 심사 대상 기업들의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비교했고, 그 중 아이디스의 ‘12MP 슈퍼 피쉬아이’ 카메라를 ‘올해의 보안 분야 혁신상’ 수상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1년 6개월 전에 출시된 이후 아이디스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부상한 바 있다.
아이디스의 12MP 슈퍼 피쉬아이 카메라는 설치자 및 사용자의 니즈를 세심히 반영해 개발됐으며 시스템 성능 및 보안 측면에서 탁월한 제품이다. 설치자 입장에서는 리테일 공간, 로비, 강당, 복도, 개방형 공간, 창고 등 광범위한 지역을 효과적으로 커버함과 더불어 고객에게 합리적인 설치비를 제시할 수 있다. 사용자 측면에서는 저렴한 장비 가격, 낮은 설치비, 유지 보수 및 저장에 대한 부담 감소, 저렴한 운영비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부드럽고 자유로운 드워핑(Dewarping)을 통해 강력한 사용자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다.
올해 안전 및 보건 분야 엑셀런스 어워드에서는 아이디스가 통합 솔루션 파트너인 ISD Tech와 협력해 영국의 남부 보건 NHS 신탁재단에 대규모 영상보안 제품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해 아이디스와 ISD Tech에 ‘심사위원 선정 올해의 보건 및 안전 관련 프로젝트 특별상’을 수여했다. 심사위원단은 신탁재단이 운영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정신 건강 관리기관에 업계 최고 수준의 영상 보안 제품을 설치한 점을 크게 인정했다.
전준 아이디스 해외사업본부장·전무는 “안전 및 보건 분야 엑설런스 어워드에서 12MP 슈퍼 피쉬아이 카메라가 올해의 보안 분야 혁신상을 수상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카메라는 설치자 및 사용자 모두에게 차원이 다른 비용 및 성능 측면에서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수상을 통해 아이디스가 중요시하는 최고의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한 고객의 관점에서 사용자 편의성과 유용성을 극대화한 영상보안 제품을 개발하는 것을 인정받았다고 생각돼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