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신용 호루라기와 범죄·사고 예방 위한 범죄 안전 가이드 배부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4일 오전 의정부 솔뫼초등학교에서 입학 시즌을 맞아 새내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범죄 예방을 위한 ‘안전스쿨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전스쿨 캠페인’은 ADT캡스의 전문경호팀이 범죄와 사고 위험에 쉽게 노출돼 있는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솔뫼초등학교 입학생 및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ADT캡스가 초등학교 입학생 대상 범죄예방 안전스쿨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ADT캡스]
이날 ADT캡스 전문경호팀은 어린이들에게 위험에 처했을 때 주변에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호신용 호루라기’를 나눠주고, 범죄·사고 예방 안전수칙이 적힌 ‘범죄 안전 가이드’를 배부했다.
또한 친숙한 이미지의 ADT캡스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범죄 예방 수칙을 안내했다. △아이의 이름은 책가방 안쪽에 적기 △낯선 사람이 다가오면 호루라기 불거나 큰 소리로 주변 사람에게 도움 요청하기 △이름, 주소, 부모님 전화번호를 물으면 단호히 거절하기 등을 강조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박치훈 씨는 “어린 자녀를 홀로 학교에 보내려니 불안한 마음이 크다”며 “입학식에서 보안전문가들이 직접 아이들에게 범죄예방 안전수칙을 알려주니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은 “최근 아동 대상 강력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학부모들의 걱정도 커지고 있다”며 “이번 안전스쿨 캠페인이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