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국내 IT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인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대표이사 방학재)는 NH 통합 IT센터의 CCTV 시설관리에 자사의 APPM for CCTV를 구축해 정식으로 패스워드 보안 업무에 활용된다고 밝혔다.
[이미지=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
개인영상정보보호법 제정이 임박하면서 CCTV 보안 솔루션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법이 시행되면 영상정보 암호화 및 유출 방지, CCTV 비밀번호 관리 솔루션 등을 도입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기 때문이다.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 측은 “APPM for CCTV가 CCTV의 최고 권한 계정, 즉 루트, 관리자, 공용 계정 등 비밀번호를 주기적·일괄적으로 변경 및 관리하고, 워크플로우를 통해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에게 비밀번호를 자동으로 생성 및 발급하는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이에 CCTV의 비밀번호를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업무 효율성을 보장하며, 실시간 모니터링까지 제공한다는 게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 측의 설명이다.
‘APPM’은 최고 권한 계정(루트, 관리자, 공용 계정)의 패스워드를 주기적, 일괄적으로 변경, 관리하고 워크플로우를 통하여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에게 패스워드를 자동으로 생성/발급하는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으로 2014년 ‘글로벌SW공모대전’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해 뛰어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보안 USB를 통해 비밀번호 3차 백업을 실시간 지원한다는 점, 관제센터에서 CCTV 접속 시 생체인증을 적용함으로써 비밀번호 노출 여지를 제거했다는 점도 APPM for CCTV만의 특장점이다.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의 APPM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총 8건의 특허등록을 마쳤으며, 3건의 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
한편,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는 전국 관공서, 에너지, 공항, 국방 중심으로 CCTV 패스워드 제품을 공급해 온데 이어 올해 금융권에 자사의 CCTV 패스워드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APPM for CCTV는 다양한 벤더의 CCTV 제품의 패스워드를 변경하고, 영상저장 장치인 VMS(Video Management System)에 변경된 패스워드를 업데이트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윤성호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 솔루션사업부 상무는 “자사는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최고 제품으로서 28개 사이트에 약 42,000대의 CCTV 패스워드와 관제센터 내의 서버, 네트워크, 보안장비에도 적용된 패스워드 관리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벤더의 CCTV, VMS와 연동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며 CCTV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신뢰할 만한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