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김성미 기자]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엑시스)가 19일 서울 금천구 엑시스 코리아 사무실에서 리테일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엑시스 리테일 포럼 2018(Axis Retail Forum 2018)’을 진행한다. 네크워크 카메라(IP 카메라)와 지능형 솔루션을 활용해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매장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다.
[사진=엑시스 코리아]
이번 세미나는 ‘더 스마트한 리테일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추진력’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 매장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IP 카메라와 리테일 업계를 위한 지능형 솔루션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IP 카메라와 리테일 지능형 솔루션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하면 고객의 구매와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캠페인 및 운영 전략을 수립해 실행할 수 있다.
김상준 엑시스코리아 영업총괄디렉터는 “소매 매장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효율적으로 직원을 배치하며 매장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끊임없이 연구해야 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리테일 관련 행사를 통해 엑시스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높이고 엑시스 솔루션이 매장 운영 최적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이 자리에서 △글로벌 유통혁신 방향과 디지털이 오프라인 유통업계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한 리테일 솔루션을 통한 매장 최적화 전략 및 글로벌 고객사례 △음악이 리테일 고객 경험에 미치는 영향 △리테일 업계에서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 등에 대한 주제 발표도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행사 중간에는 엑시스 본사가 위치한 스웨덴의 고유 커피 문화인 ‘피카(Fika)’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스웨덴 사람들은 바쁜 와중에도 피카를 통해 여유를 갖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김성미 기자(sw@infothe.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