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제거부터 PDF 대화까지, 복잡한 작업 AI로 간편하게 해결
[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이스트소프트가 LG전자와 손잡고 자사 AI 생산성 도구 확산에 나선다.

이스트소프트는 LG전자 ‘2026 LG 그램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 기간 중 LG 그램 신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알툴즈 AI 구독 서비스’ 90일 이용권이 기프트 쿠폰팩 형태로 제공된다.
알툴즈 AI 구독 서비스는 알씨, 알캡처, 알PDF 등 알툴즈 제품군에 AI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생산성 향상 도구다. 지난해 10월 정식 출시됐으며, 이미지 편집과 문서 요약 등 7가지 특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구독으로 이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AI 화질 개선 △AI 배경 제거 △AI 지우개 △AI 얼굴 모자이크 등 고품질 이미지 편집 기능과 △AI PDF 대화 △AI PDF 요약 △AI 번역 등이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되는 이용권은 90일간 일일 500회, 총 4만 5000회의 사용량을 제공한다.
이용 기간 내 새로운 AI 기능이 추가되더라도 별도 비용 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겸비한 LG 그램과 생산성 향상 툴 알툴즈 AI가 만나 사용자에게 더 높은 업무 효율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알툴즈 AI의 접점을 넓히고, 실제 업무와 생활에 도움이 되는 AI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