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AI 영상보안 전문기업 이노뎁은 지난 10월 15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하는 ‘2025 K-Girls’ Day’ 행사에 참여해 서울 능동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및 영상보안 산업 현장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노뎁이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과 산업현장 진출을 장려하기 위한 전국 규모 프로그램 ‘K-Girls’ Day’를 진행했다 [자료: 이노뎁]
‘K-Girls’ Day’는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과 산업현장 진출을 장려하기 위한 전국 규모 프로그램으로, 기업과 연구소, 대학이 참여해 실무 현장을 체험하고 공학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노뎁은 AI 기반 영상보안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첨단 ICT 기술의 실제 적용 분야를 가까이서 이해할 수 있도록 멘토링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행사에서는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개발 △AI 개발 △R&D 정부과제 △PM(Project Management) 등 실무 직무를 담당하는 이노뎁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나서 각 분야의 역할과 경력 방향, 산업 트렌드 등을 소개했다.
이후 Q&A 세션과 팀별 멘토링이 이어졌으며 학생들은 이공계 진로와 직무에 대해 실질적인 조언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이노뎁은 참가 학생들에게 기념품과 간식 패키지를 제공하며 미래 공학 인재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했다.
이노뎁 관계자는 “AI와 영상보안 기술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이를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의 참여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이번 K-Girls’ Day를 통해 학생들이 기술 산업의 다양한 가능성을 체감하고, 자신의 진로를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노뎁은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5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