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인식 알고리즘 인증 이어 지문인식 알고리즘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아메이투라(Armatura·한국지사 대표 이규환)는 자사 ‘Armatura FingerPrint 2.0 Ver’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지문인식 알고리즘 성능 시험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아메이투라는 이미 얼굴인식 알고리즘 성능에 대해 KISA 인증을 획득했다.

▲아메이투라가 KISA의 지문인식 알고리즘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 [자료: 아메이투라]
생체인식시스템 성능 시험 인증은 바이오인식 정보시험센터(K-NBTC)가 테스트하고 KISA에서 인증하는 국내 유일의 바이오인식 성능시험 제도다. ISO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 테스트를 진행해 기준의 성능을 갖춘 경우에만 인증서를 발급한다.
아메이투라 관계자는 “지문인식 알고리즘에서 중요한 인식 속도 및 정확도를 검증받은 최고의 결과이며 얼굴인식 알고리즘, 지문인식 알고리즘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양한 생체 인식 알고리즘에 대한 성능 시험을 추가로 통과해 보안업계의 입지를 더 강화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메이투라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5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