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활성화 통해 국민적 관심과 함께 산업 성장에 기여할 것”
[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스피어AX(대표이사 박윤하)는 소방청과 함께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을 알리기 위해 ‘소방안전 빅데이터 다운로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데이터 마켓을 통해 무료 데이터를 10건 이상 구매하고 다운로드한 회원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소방안전 빅데이터 다운로드 이벤트 [이미지=스피어AX]
스피어AX와 소방청은 소방안전 및 관련산업에 생산 및 유통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했다. 해당 플랫폼은 국민의 긴급 재난상황 파악과 대응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소방기술 및 용품정보 제공으로 소방산업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화학재난정보센터, 스마트시티정보센터, 소방산업정보센터, 재난보험정보센터, IoT기술정보센터 등이 개방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 유통 및 확산 촉진을 위한 데이터 거래소로도 운영된다.
스피어AX 관계자는 “플랫폼 활성화를 통해 소방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가와 함께 대영화 되어가고 있는 각종 사고와 재난의 효율적 대응은 물론 관련 산업의 진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피어AX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3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