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활용한 산불감지솔루션 ‘파이어워처(FIREWATCHER)’ 등 기술과 솔루션 전시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우경정보기술(대표이사 박윤하)이 오는 9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가해 인공지능 기반 사회안전망, 재난안전 솔루션 및 Vision AI 기술을 선보인다.
▲CES 2024 우경정보기술 부스 시안[이미지=우경정보기술]
CES 2024는 모든 기술과 산업이 모여 전 세계의 가장 큰 과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자는 의미의 ‘All Together, All On’을 주제로 정했다. 특히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가져올 변화를 중점적으로 살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우경정보기술은 주제에 맞춰 사회안전망, 재난안전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최신 기술을 선보이며, 해당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인류와 자연이 서로 공존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
특히 지난해 ‘AI 기반 산불 조기감지 및 확산 예방 실증사업’에 선정돼 강원도 내 18개 시·군에 구축하고 있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산불감지 솔루션 ‘파이어워처(FIREWATCHER)’를 선보여 다양한 참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최근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대형 산불이 잇따르면서 해당 기술에 대한 참관객의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우경정보기술은 현지에서 다양한 바이어들과 접촉해 해외시장 판로 개척에 돌파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