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윤서정 기자] 이노뎁은 2022년부터 영상관제 전문기업에서 융합보안 기업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스마트시티와 스마트산업 분야의 통합플랫폼과 데이터허브 사업에 진출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스마트시티·스마트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기 위해 다양한 기술력과 협력체계를 구축해왔다. 이를 토대로 스마트시티 통합관제 시스템과 스마트산업단지 보안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노뎁의 융합보안 기술은 기존의 보안기술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기술을 융합해 개발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맞춰 맞춤형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로고=이노뎁]
2023년 보안 시장 예측
최근 몇 년간 디지털 기술의 빠른 발전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새로운 기술이 대두되면서 기존 문제뿐만 아니라 새로운 보안 위협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보안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사용 기업이 증가하면서 클라우드 상에서의 데이터 보호와 보안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인공지능 보안 등 새로운 보안 시장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공지능 기술은 공격자가 공격에 사용하는 기술과 방법을 학습해 대응하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전에 감지하지 못했던 새로운 보안 위협을 탐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적 규제가 강화되면서 기업들이 더욱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어 보안시장은 지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회요소와 시장전략
이노뎁은 다수의 지자체에 통합관제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최근에는 영상관제를 기반으로 주차와 출입통제의 통합 솔루션을 론칭했다 이를 통해 이기종 솔루션을 연동한 통합제어와 운영관리가 가능해졌다. 특히, 영상관제를 통해 수집한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과의 연동을 추진하고 있어 지자체와 기업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며, 더욱 효율적인 도시관리·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기종 솔루션 연동으로 영상관제 플랫폼과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는 시대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것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노뎁의 영상관제 통합솔루션은 미래도시 관리와 운영의 핵심기술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국내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이노뎁]
2023년 출사표
최근 지방자치단체의 주차관제 시스템 강화에 따라 이노뎁도 주차요금 정산 및 통합할인 시스템과 전기차 충전 등 시민 친화적 서비스를 지속해서 론칭하고 있다.
주차요금 정산 및 통합할인 시스템은 편리한 정산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전기차 보급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전기차 충전 역시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차관제 시스템 강화는 지방자치단체뿐만 아니라 차량 관리 및 보안 등에 관심 있는 기업에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이노뎁도 더욱 향상된 주차관제 시스템 제공을 위해 기술 개발과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