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융합보안 솔루션까지 한자리에
3월 29일~31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려
디앤에스테크놀로지, 시설방호 현대화 시스템 전문 제조기업
[이미지=디앤에스테크놀로지]
디앤에스테크놀로지는 1989년 설립된 보안 전문 기업이다.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해 제품 개발에 4차 산업 기술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대테러 보안설비의 IT화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콘텐츠 판매방식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전환해 지속가능한 사업 형태를 완성했다.
‘로드블럭’은 소형모터로도 초고속 작동이 가능한 고효율 방호장치로, 미국 국방성 H30 충돌시험을 통과해 테러차량 완벽 차단 및 전차 저지 성능을 입증했다. 특히, 배터리를 제거해 주기적인 충전, 화재 및 산업폐기물 문제를 해소하고, 어큐뮬레이터의 압축가스를 인체에 무해한 질소로 사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차량 하부검색 시스템’은 4K급 초고화질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영상 확대 시에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며, 차량출입시 차량 하부를 라인스캐너로 촬영한 후 영상 표준화 및 보정을 통해 최적화한 다음 등록 영상DB와 대조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하게 비교검색을 할 수 있다.
‘고속접이식 자동방호 게이트’는 내장된 속도감응형 모터와 회전거리를 최소화한 기술을 적용해 국내제품 대비 5배 이상 빠른 초고속 작동이 가능하고, 빔센서와 범퍼센서, 차량감지센서의 3중 안전장치로 도어 개폐 시에 주변에 있는 사람이나 물체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춘다. 또, 출입통제, 주차관제 시스템 등 타 시스템과 연동 및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디지탈센스,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중심 기업
[이미지=디지탈센스]
디지탈센스는 보안솔루션 개발, 정보보호 컨설팅, 시큐리티 시스템 설계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정보 유출방지 중심으로 △PC 내부정보 유출방지 솔루션 △IT 장비 반출입 관리 시스템 △무인출입관리 시스템 등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무인출입관리 시스템(SmartSecure-EasyPass)’은 방문객의 신청·승인 후 무인 정보 단말기(kiosk)를 통해 △출입자의 신원 확인(신분증, QR, 지문, 얼굴 등) △출입증 발급·회수 △신분증 보관 등이 가능하다. 또한, 타 시스템과의 연동으로 24시간 운영이 가능해 보안 및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IT 장비 반출입관리 시스템(SmartSecure-GateGuard)’은 방문객이 반입하는 IT 장비(노트북, 휴대용 저장장치 등)에 대한 바이러스 방역조치를 실시하고, 노트북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 기기 내 파일을 외부 저장장치나 통신을 통해 해당 파일의 복사 및 전송을 차단한다.
그리고 내장 디스크에 △파일생성 △이름변경 △삭제 △복원 △휴지통 비우기 등의 동작에 대한 로그를 생성해 보안관리 서버에 전송하고, 노트북 반출 시 생성된 파일은 자동으로 삭제해 파일 유출을 방지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교육장용 무인관리 시스템(SmartSecure-EasyPass E10)’은 교육장에서 무인(Kiosk)으로 △교육안내 △교육장 위치 안내 △숙소 안내 △교육 승인자 확인 △출입증 발급 △출결체크 △교육비 납부 △수료증 발급 △교육장 예약·사용 안내 등을 지원한다.
렉스젠, 혁신기술 인증 받은 전·후면(이륜차) 번호판 단속시스템
[이미지=렉스젠]
렉스젠은 영상처리 알고리즘과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IoT 기반 응용기술, 인지 컴퓨팅 응용 등의 영상처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교통, 교육, 방역, 축산, 환경, 문화, 국방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렉스젠은 SECON & eGISEC 2023에서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기반 영상분석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 솔루션(교차로, 돌발 검지, 횡단보도)과 무인교통단속 시스템(전·후면 이륜차의 번호판 단속), 불법주정차 단속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특히, 혁신제품 인증을 받은 전·후면(이륜차) 번호판 단속 시스템은 딥러닝 가상 번호판 생성 기술을 통해 전국 230종의 이륜차 번호판의 인식이 가능하다.
또한, 공인시험 기관 성능 검증을 마친 딥러닝 단속 알고리즘을 적용해 특화된 검지율로 매우 작은 겹층 객체까지도 검지해낸다.
렉스젠은 차별화된 영상처리 기술개발을 통해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드는 데 확고한 입지를 다지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SECON & eGISEC 2023(제22회 세계 보안 엑스포 & 제11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3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이소미 기자(boan4@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