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기획취재팀]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 점유율 1위 글로벌 기업 티피링크(TP-Link)가 차세대 무선 표준 와이파이6(Wi-Fi 6) 기반의 AX1800 듀얼 밴드 USB 3.2 무선 랜카드 ‘Archer TX20U Plu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미지=티피링크 제공]
Archer TX20U Plus 는 듀얼 하이게인 안테나를 탑재함과 동시에 기존 USB 2.0보다 10배 빠른 USB 3.2을 지원하는 Wi-Fi 6 무선 랜카드다. 데스크톱PC 및 노트북에 연결하면 어느 곳에서든지 802.11ax 네트워크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손실 및 지연 없이 다수의 HD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온라인 게임과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Archer TX20U Plus는 Wi-Fi 6 기가비트 네트워크와 더불어 5GHz에서 1201Mbps와 2.4GHz 대역에서 574Mbps의 통합 1775Mbps 속도로 보다 부드러운 스트리밍과 빠른 다운로드를 보장한다. MU-MIMO 기능도 내장했다. MU-MIMO 기능은 두 개의 동시 데이터 신호를 제공해 전체 네트워크의 처리량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MU-MIMO 기능을 내장한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무선 랜카드에 MU-MIMO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면 무선 장치를 사용할 때 네트워크 처리가 늦어진다. 하지만 Archer TX20U Plus무선 랜카드는 MU-MIMO 기능을 탑재해 지연 없는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효율적인 신호 전송을 위해 빔포밍 기능도 갖췄다. 빔포밍 기능은 무선 범위에서 네트워크를 사용 중인 기기 방향으로 Wi-Fi 신호를 집중하여 원활한 수신 상태를 유지해주는 기술이다. 빔포밍 기능을 내장한 유무선 공유기와 함께 사용하면 비교적 멀리 있더라도 원활한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 함께 공개된 AC1300 나노 USB 무선 랜카드 ‘Archer T3U Nano’는 5GHz에서 867Mbps와 2.4GHz 대역에서 400Mbps로 통합 1267M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초소형 랜카드로 MU-MIMO 기술이 지원된다. 가로 15.7mm, 세로 19.85mm, 두께 7.39mm의 초소형 나노 사이즈를 갖춰 설치가 간편하고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또한 현재 출시된 나노 사이즈의 USB 어댑터 중 가장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AX1800 기가비트 Wi-Fi 6 랜카드 ‘Archer TX20U Plus’는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획취재팀(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