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메시 와이파이로 위치와 상관없이 끊김 없이 빠른 스마트 Wi-Fi 제공
[보안뉴스 기획취재팀] 전 세계 Wi-Fi 글로벌 기업 티피링크(TP-Link)가 메시(Mesh) 기술을 이용해 집 전체에 음영 지역 없이 끊김 없는 통합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AX3000 통합 홈 메시 와이파이6 공유기 ‘Deco X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티피링크, AX3000 통합 홈 메시 Wi-Fi 6 시스템 ‘Deco X50’[이미지=티피링크]
Deco X50은 최대 3Gbps의 초고속 무선 속도와 함께 차세대 Wi-Fi 6를 지원하는 메시 공유기이다. 기존보다 3배 빠르고 4배 큰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AI 기반’ 메시 와이파이로 위치와 상관없이 끊김 없이 빠른 스마트 Wi-Fi를 제공한다. 또한, 완벽한 로밍 시스템으로 곳곳에 위치한 Deco 장치가 함께 작동해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휴대하고 이동 시 가장 빠른 Deco 장치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이를 통해 집 어느 곳이라도 약한 신호 영역을 제거하고 끊김 없는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다.
다른 Deco 장치의 추가만으로 무선 커버리지를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Deco X50 1팩 모델 기준 최대 230m²(방2개), 2팩 기준 420m²(방3개), 3팩 기준 603m²(방4~5개)의 와이파이 영역을 제공하며 Deco 장치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집 전체에 음영지역 없는 통합 홈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통합 최대 2976Mbps의 AX3000급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Deco X50은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은 물론 웹브라우징, 스마트 홈 기기, 고속 다운로드, IP 카메라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4K 스트리밍 등 최대 150개의 장치에 지연 없는 연결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티피링크만의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홈쉴드(HomeShield)’도 제공된다. 독일의 바이러스 백신 기술기업 아비라(AVIRA)와의 협업으로 서비스되는 홈쉴드는 데이터 유출과 악성 URL을 차단, 가족 구성원 프로필을 통한 콘텐츠 필터링 및 사용 시간 설정, 데이터 요구가 많은 장치의 우선순위 지정 및 DDoS와 포트 침입으로부터 연결된 모든 클라이언트를 보호하여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이 외에도 Deco X50은 모든 단계를 안내하는 Deco 앱 기반 설정으로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연결 장치 보기, 장치 우선순위 지정, 게스트 네트워크 등 다양한 설정과 관리를 집이나 외부에서 Deco 앱을 이용해 관리할 수 있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홈 메시 Wi-Fi 시스템 Deco X50은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적용되며 1팩, 2팩, 3팩으로 구성,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획취재팀(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