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정보보호학회 회장에 고려대학교 이동훈 교수 선출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2016년 한국정보보호학회 송년회가 6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됐다.
.jpg)
이날 행사는 총무이사인 박영호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이임영 회장의 인사말과 학회원로 소개, 학술상 및 공로상 시상, 감사패 증정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후 만찬과 건배제의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이사회에서 고려대학교 이동훈 정보보호대학원 원장이 차기 학회장으로 선출되어 2017년 학회를 이끌게 됐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시상식에서는 단국대학교 박창섭 교수가 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 국내 논문상에는 고려대학교 이상진 교수가, 국제 논문상에는 한국과학기술원 김광조 교수가 수상했다.
또한, 공로상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박영호 교수, 충남대학교 원유재 교수, 국가보안기술연구소 박상우 본부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진승헌 본부장과 한국인터넷진흥원 조윤홍 본부장, 법무법인 태윤 김진욱 변호사, 제이컴정보 문재웅 대표이 수상했으며, 기술상에는 시큐브 홍기융 대표가, 여성과학자상에는 행정자치부 도경화 팀장이 각각 수상했다.
이와 함께 정보보호 분야 발전에 공헌한 행정자치부 이인재 국장, 미래창조과학부 송정수 국장, 한양대학교 송정환 교수가 각각 감사패를 받았다.
.jpg)
(좌)국가보안기술연구소 김광호 소장, KITRI 유준상 원장, 정보보호학회 남길현 명예회장, 고려대 이동훈 교수, 금보원 허창언 원장, 미래부 송정수 국장, 아주대 홍만표 교수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정보보호기자상을 시상하는 자리도 마련됐는데, 본지 민세아 기자가 선정됐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