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더 강력한 스플렁크 애널리틱스 한층 더 향상된 확장성 제공
[보안뉴스 정규문] 실시간 운영 솔루션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 선두기업인 스플렁크(Splunk Inc.)가 머신데이터 플랫폼 분야에서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2를 발표했다.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2는 간단한 분석 기능과 강력한 패턴 감지 기능을 제공해서 IT와 전반적인 비즈니스 분야에 걸쳐 더 많은 사용자들이 데이터 간의 관계를 발견하고 분석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동시 검색 기능의 확장성을 향상시키고 공유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없애서 총 소유비용을 절감시킨다.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2는 10월 28일 화요일에 구축형이나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그리고 스플렁크 클라우드(Splunk Cloud)를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스플렁크 온라인 샌드박스(Splunk Online Sandbox)에 등록하면 무료로 클라우드에서 개인 작업 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다.
스플렁크의 프로덕트 부문 수석 부사장인 기도 슈뢰더(Guido Schroeder)는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2는 머신데이터 내의 중요한 패턴을 자동으로 발견하는 기능으로 기술에 능통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에게 쉽고 직관적인 분석을 제공한다. 이는 스플렁크가 선보이는 최신 기술로 조직 전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분석을 통해 IT와 비즈니스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고 했다.
이어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2는 향상된 확장성, 공유 스토리지 요구사항 제거, 새로운 분산형 관리 콘솔(Distributed Management Console)을 토대로 수천 여 조직들이 높은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IDC의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 프로그램 부사장인 팀 그리저(Tim Grieser)는 “IT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이 점점 더 복잡해지면서 가시성을 향상시키고 통찰력을 높일 수 있는 분석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분석 기능과 독특한 패턴 감지 기능을 갖춘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6.2는 앞선 버전에서 거둔 성공을 토대로 이 같은 수요를 만족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고객들은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2가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분석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투자 수익률의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스턴트 피봇, 이벤트 패턴 감지, 확장성 향상 등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들은 기업 전반에서의 사용을 확대시키기 위한 핵심 요소이다.
회사 생활을 단순화하는 비즈니스 및 재무 관리 솔루션 개발 업체인 인튜이트(Intuit)의 데이터 아키텍트인 아브달라 모하메드(Abdallah Mohammed)는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2는 글로벌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IT 운영, 보안, 규제 준수, 비즈니스 분석에 대해 더욱 더 심층적인 운영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엄청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2의 검색 헤드, 다중 사이트 클러스터링 및 인스턴트 피봇은 더 많은 사용자가 머신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스트파이낸스(PostFinance)의 시스템 엔지니어인 마티아스 헤르조그(Mathias Herzog)는 “데이터 기반의 통찰력은 고객들이 기대하는 탁월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필수 요소이다.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2의 새로운 기능들은 보다 빠르고 쉽게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했다.
이어 “자동 이벤트 패턴 감지 기능을 통해 기술 전문가가 아닌 사용자들도 더욱 더 쉽게 데이터 내에서 의미 있는 패턴을 발견할 수 있으며, 검색 헤드 클러스터링 향상으로 훨씬 더 많은 사용자들이 널리 이용하게 됨으로써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에서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2의 주요 기능]
더 쉬워진 데이터 온보딩(Data Onboarding) 및 준비 과정
△ 직관적인 마법사로 모든 머신데이터의 온보딩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미리 보기, 온보딩, 다운스트림 분석을 위한 머신데이터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어드밴스드 필드 추출기(Advanced Field Extractor)는 신속한 분석을 위해 머신데이터 내 필드를 손쉽게 식별, 네이밍 및 태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사람들을 위한 보다 강력한 분석 기능
△ 인스턴트 피봇을 통해 누구든지 검색에서 직접 피봇 분석을 실행할 수 있으며 스플렁크 서치 프로세싱 언어(Splunk Search Processing Language)에 대한 지식 없이도 강력한 분석을 수행하고 신속하게 대시보드를 생성할 수 있다.
△ 이벤트 패턴 감지는 머신데이터 내에서 의미 있는 패턴을 자동으로 발견함으로써 분석 속도를 높인다.
△ 사전 개발된 패널(Prebuilt Panels)은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대시보드 구성 요소들을 생성, 결합,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게 대시보드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관리 단순화
△ 향상된 검색 헤드 클러스터링 기능을 통해 동시 사용자 용량이 증가되고 공유 스토리지 요구 사항이 제거되면서 총소유비용이 절감된다. 또한 검색 결과의 복제와 리던던시(redundancy)가 향상되었다.
△ 분산 관리 콘솔은 분산된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구축 상태와 성능을 중앙에서 모니터링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정규문 기자(kmj@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