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아이팟터치4세대·아이폰3GS 이용가능
[보안뉴스 김선경] 2011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무료 영상통화가 가능해졌다. 인터넷 전화로 유명한 스카이프(skype)가 또 하나의 일을 냈기 때문이다. 스카이프가 최근 아이폰용 영상통화 앱을 출시함에 따라, 3G 및 와이파이를 이용해 전세계 아이폰끼리 무료 영상통화가 가능해진 것이다.
새로운 아이폰용 스카이프 앱은 iOS 4.0 이상 버전에서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팟터치4세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카메라 기능이 없는 아이패드와 아이팟터치3세대도 이용이 가능해졌다.
물론 영상통화가 수신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영상통화가 불가능했던 아이폰3GS와 아이팟터치3세대에게는 획기적인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폰과 PC간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단, PC에 설치된 스카이프가 윈도우용 스카이프 4.2 버전 이상, 맥용 스카이프 2.8 이상이어야 하고 리눅스용 스카이프가 설치된 PC도 가능하다.
아이폰용 스카이프 영상통화 앱은 애플 앱 스토어(App Store)에서 스카이프를 검색한 후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다. 영상통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용 스카이프 앱 하단부에 위치한 연락처에서 전화를 발신하려는 상대방 ID를 선택한 후 영상통화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또, 상대방에게 무료 음성통화를 발신하려면 음성통화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스카이프는 영상통화 시 가로모드도 지원하여 단말기를 움직이는 대로 세로모드와 가로모드가 자동 변환된다. 뿐만 아니라 영상화면의 크기는 터치를 통해 자유롭게 조정이 가능하다. 한가지 명심해야 할 사항은 3G에서 통화하는 경우 추가 데이터 차감이 있을 수 있으므로, 최상의 통화품질을 위해서는 WiFi 이용이 유용하다.
향후 스카이프는 안드로이드 운용체제를 이용하는 삼성 갤럭시S, 옵티머스, 베가, 디자이어HD 등의 제품으로 무료 영상통화가 가능할 수 있도록 올 한해동안 기술 개발에 매진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이 제품들은 스카이프 회원간 무료 통화와 무료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선경 기자(gree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