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길민권] 도메인∙호스팅∙솔루션 전문기업 후이즈(대표 이신종)는 비즈니스 실무 교육에 특화된 비즈니스 교육센터, ‘후이즈 교육센터(http://study.whois.co.kr)’를 오픈 한다고 밝혔다.
후이즈 교육센터는 2002년 쇼핑몰 구축 솔루션 ‘후이즈몰’의 ‘쇼핑몰 창업 강의’를 시작으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현장의 노하우를 그대로 교육에 담은 비즈니스 전문 교육기관이다.
교육은 크게 ‘창업교육’, ‘취업교육’, ‘비즈니스 운영교육’ 및 ‘자기계발교육’으로 구성되며, ‘창업교육’은 수강생 맞춤교육으로 온라인쇼핑몰 창업 종합 기초반과 상품촬영기법, 동대문시장 상품 사입 현장 체험, 포토샵 등의 단과반으로 운영된다.
또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방법 등의 ‘취업교육’과 사업계획서 작성법, 기획서 작성법, 비즈니스 응대법,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등의 ‘비즈니스 운영교육’ 및 ‘자기계발교육’도 운영된다.
교육 이수 후에 후이즈 서비스 이용 시 할인 혜택 및 세미나실 무료 지원, 창업 컨설팅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지고, 전 교육과정의 교육비는 창업교육 종합반을 제외하고 대부분 1만원대로 저렴하다.
교육장은 일반 교육 및 기업 세미나, 컨퍼런스, 그룹 미팅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종합 교육장으로 대강의장 1개, 컴퓨터 강의장 3개와 온라인 동영상 스튜디오 및 소회의실, 방문자용 컴퓨터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대관도 가능하다.
후이즈 이신종 대표는 “후이즈 교육센터는 기본적인 이론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실습을 통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강의를 실시함으로써 수강생이 창업이나 취업, 업무를 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면서, “향후 강의평가, 설문조사, 고객상담 등의 방법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수강자가 원하는 강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센터 오픈을 기념으로 10월 한달 동안 매주 화요일마다 4인의 ㈜후이즈 주력사업부 부장들의 11년간의 생생한 사업 현장 기록을 담은 강의가 무료로 진행된다.
제1탄으로 도메인사업부 총괄 정지훈 부장의 대한민국 대표 도메인 등록 기업이 직접 들려주는 ‘체계적인 도메인 관리법’을 강의하고, 제2탄은 솔루션사업부 총괄 김선태 부장의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모바일오피스의 활용’ 강의, 제3탄은 컨버전스사업부 총괄 류회광 부장이 ‘10년간의 온라인 쇼핑몰 트렌드 변화’에 대해 강의한다. 마지막으로 제4탄, 시스템사업부 총괄 김종환 부장의 개인 PC, 서버, 호스팅의 ‘데이터 백업’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후이즈 교육센터(http://study.whois.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길민권 기자(reporter21@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