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비디오 서버 시장이 최근 몇 년 새 60% 이상 증가했다
IMS Research 사에 따르면,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중국의 비디오 서버(비디오 인코더) 시장은 60% 이상의 큰 폭으로 성장했다.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빠르게 증가하여 2011년에는 1.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놀라운 성장은 중국 내 IP 기반 비디오 감시 시스템의 수요가 급증한데서 기인한다. 보안 시스템의 사용자들이 점점 더 늘어간다는 것은 기존의 아날로그 CCTV 시스템을 비디오 서버를 기반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솔루션들이 대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IMS의 리서치 담당 매니저인 Richard Jun Li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기존의 아날로그 비디오 감시 시스템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비디오 서버는 비용을 최소화하는 업그레이드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 이유는 새로운 네트워크 기반 보안 시스템의 효과를 누리면서도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의 카메라를 재사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중국의 경우 비디오 서버를 종래의 아날로그 카메라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네트워크 카메라와 함께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비용효율적인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아날로그 카메라가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더구나, 네트워크 카메라는 시스템 통합사들에게 있어서 아직도 생소한 것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네트워크 비디오 감시 솔루션을 찾는 최종 사용자들에게 비디오 서버를 추천하는 경향이 있다.”
중국 내에서 네트워크 비디오 감시 시스템 도입 추세는 정부가 자금을 출연한 ‘Safe City’ 프로젝트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China Telecom과 China Network와 같은 대형 통신사들에 의해 이제 막 시작되었다. 중국의 SI업체들은 IP 네트워크 개발에 더욱 관심을 갖고 있다. 이는 향후 중국의 네트워크 비디오 감시 제품들이 급격하게 성장할 것임을 보여주는 것이다.
<글 : 시큐리티월드 편집부>
[월간 시큐리티월드 통권 제155호(info@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