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처(처장 김용선)는 특허출원을 준비하는 기업 CEO 및 연구자 등이 꼭 알아야 할 핵심 전략을 담은 ‘CEO·연구자를 위한 특허출원 전략’ 책자를 발간·배포했다고 25일 밝혔다.

▲‘CEO·연구자를 위한 특허출원 전략’ 표지 [자료: 지재처]
책자는 지식재산권 제도에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우리 기업들과 연구기관이 국내에서 기초가 탄탄한 특허를 확보하고, 나아가 미국 등 핵심시장에서 글로벌 특허를 안정적으로 확보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에 초점을 뒀다.
여기에는 △선행기술조사를 통한 특허 가능성 검토 방법 △돈이 되는 특허를 위한 청구범위 작성 방법 △우선심사 및 심사유예 등 특허 제도의 전략적인 활용 방법 △해외특허 확보를 위한 국제조약의 활용 방법 등이 실렸다. 복잡한 법령이나 판례 중심이 아닌, 실제 출원 단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과 팁을 20페이지 이내로 간략 정리했다.
해당 자료(파일)는 지식재산처 누리집(→책자/통계→간행물→기타 간행물→CEO·연구자를 위한 특허출원 전략) 통해 열람 및 내려받기 가능하다. 또 지식재산처 고객지원실 및 서울사무소 등서도 열람할 수 있다.
정연우 지식재산처 특허심사기획국장은 “이번 안내서는 기업 CEO와 연구자들이 특허제도를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얇고 간결하게 구성했다”며 “스타트업을 비롯한 기업과 연구기관에서 본 자료를 적극 활용하고 널리 공유, 더 많은 연구 성과가 글로벌 특허 확보로 연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IP전략연구소 (kdong@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