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여이레 기자] 트렌드마이크로는 1일 IDC 마켓스케이프 2025 벤더 평가 보고서 기준 세계 클라우드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 보호 플랫폼(CNAPP)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자료: 트렌드마이크로]
CNAPP 카테고리는 그동안 발전과 확장을 거듭해 안티멀웨어, 애플리케이션 제어, 구성 관리, 앱 개발자 도구는 물론 가상화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워크로드까지 아우르게 됐다.
트렌드마이크로의 트렌드 비전 원(Trend Vision One™) 플랫폼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AI 기반 위협 예측·방어·대응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진화된 보호를 제공한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노출 관리와 복원력을 강화하고 사고 대응을 간소화한다. 유연한 라이선싱 모델로 고객은 워크로드를 필요에 따라 증감시킬 수 있어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 경제적이고 민첩한 보안 운영이 가능하다.
IDC 마켓스페이스는 트렌드 비전 원 CNAPP에 대해 “다양한 계층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중앙화하고 AI로 상관 분석해 복잡한 공격에도 강력한 다계층 보안을 제공한다”며 “전방위 위협 탐지, 리스크 평가, 유연한 종량제(PAYGO) 청구 모델 등은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적응할 수 있는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레이첼 진 트렌드마이크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최고 총괄 책임자(CEPO)는 “당사의 지난 20여 년간 축적된 노하우가 이번 IDC 선정 결과에 고스란히 반영됐다”며 “고객들이 클라우드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한 시점부터 트렌드마이크로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총체적이고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고 전했다.
[여이레 기자(gor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