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한국해양대는 해사대학에 신설되는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의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대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학부 휘장 공모전을 지난 6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스터=해양대]
공모 분야는 해당 학부 학생들이 착용하는 제복에 부착하는 학부휘장으로, △첨단학부의 상징적 표현 △학부 신설에 따른 홍보 동참 유도 및 신설 학부의 필요성 표현 등 홍보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을 담으면 된다.
학부휘장은 주제에 대한 적합성·창의성·완성도·활용도·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며, 제복 부착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는 미래 선박의 운용과 관리를 담당할 창의적인 해기사 양성을 목적으로 해사대학에 신설됐으며, △AI전공(항해사 30명) △사이버보안전공(기관사 30명)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 60명을 모집한다.
해사대학 김유택 학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사대학의 미래를 책임질 AI 및 사이버보안 관련 첨단 학부 신설에 대한 국민의 관심 및 공감대 형성을 기반으로 최고의 학부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해양 및 첨단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일정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