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감시 카테고리와 VSaaS 카테고리에서 14년 연속 미주 지역 1위 차지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제네텍(Genetec Inc.,이하 Genetec)이 엔터프라이즈 물리적 보안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리더로, 글로벌 비디오 감시 소프트웨(VMS)어 시장을 계속 선도하고 있다고 산업 분석 회사인 Omdia 및 Novaira Insights가 새로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산업 분석 회사 Omdia 및 Novaira Insights가 보고서를 통해 제네텍이 글로벌 VMS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자료: 제네텍]
Omdia의 2025년 비디오 감시 및 분석 데이터베이스 보고서에 따르면 Genetec은 비디오 감시 소프트웨어 분야(VMS)에서 전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했으며, VMS 및 구독형 비디오 감시(VSaaS)를 결합한 광범위한 카테고리에서도 전 세계 1위에 등극했다.
개방성, 확장성, 사이버 보안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Genetec의 장기적인 투자는 새로 도입된 VSaaS 카테고리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VSaaS 시장인 미주 지역에서 4위를 차지하는 등 2024년 중반에 출시된 Security Center SaaS를 점점 더 많은 고객이 채택하면서 Genetec이 VSaaS 분야에서 글로벌 톱 10에 진입하는 데 기여했다. 보안 전문가들이 클라우드 기반 유니파이드 배포 옵션을 점점 더 많이 원하면서 유니파이드 VSaaS 및 구독형 출입 통제(ACaaS) 제품 전반에 걸쳐 강력한 추진력을 얻고 있다.
지역적으로는 비디오 감시 카테고리와 VSaaS 카테고리에서 Genetec이 14년 연속 미주 지역 1위를 차지했다. 유럼중동 지역에서는 톱 10 공급업체 중 가장 큰 시장 점유율 증가를 달성하며 2위 자리를 유지했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스코트 폴리(Scott Foley) Omdia 물리보안 부문 수석 애널리스트는 “비디오 감시 시장은 보안 서비스 수요 증가와 신기술 채택 속도 증가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사 연구에 따르면 Genetec은 비디오 감시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계속 글로벌 리더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회사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면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노바이라 인사이트(Novaira Insights) 연구에 따르면 Genetec은 전체 비디오 감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계약의 글로벌 시장 리더임이 입증되었다. Genetec은 노바이라의 분석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공급업체 중 하나였다.
크리스티안 모린(Christian Morin) Genetec Inc. 제품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 겸 최고 보안 책임자는 “Genetec의 철학은 항상 고객에게 더 적은 선택권이 아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조직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두 가지 접근 방식 모두 조합한 방식 등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솔루션을 정확하게 배포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비디오 감시와 출입 통제 서비스 모두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enetec은 독점 시스템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의 필요에 맞는 최적의 카메라, 기기, 출입 통제 하드웨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