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권준 기자]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에스알(대표 고필주)이 자사 보안 솔루션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 에스에스알은 CCE 취약점 진단 자동화 솔루션 ‘SolidStep CCE(솔리드스텝 CCE)’와 실시간 웹쉘 탐지 솔루션 ‘MetiEye(메티아이)’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미지=에스에스알]
이번 등록을 통해 더 많은 공공기관들이 에스에스알의 보안 솔루션을 보다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에스에스알의 ‘SolidStep CCE’와 ‘MetiEye’는 기존 조달 총판사를 통해 조달청 등록 및 판매되었으나, 조달청 제도 개편안 시행에 따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직접 등록하게 됐다.
SolidStep CCE는 서버, 네트워크, 보안 장비와 같은 IT 인프라 자산의 보안 진단을 자동 수행하는 CCE 취약점 진단 자동화 솔루션이다.
중요 IT 자산의 주기적인 보안 진단을 자동으로 수행하며 국내외 법령,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해 컨설팅과 동일한 수준의 취약점 진단을 지원한다. 또한, 고객사의 운영환경과 플랫폼 특성을 고려한 맞춤 진단 방식으로 관리 비용 절감과 함께 운영 관리 효율성이 우수한 점이 특장점이다.
특히, SolidStep(솔리드스텝)은 8년 연속 공공시장 1위를 기록하며, 여러 공공기관과 기업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꾸준히 수주를 이어오고 있다.
MetiEye는 기존 보안 장비에서 탐지하지 못하는 신·변종 웹쉘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차단 및 격리 조치를 통해 선제적인 보안 대응이 가능한 실시간 웹쉘 탐지 솔루션이다.
해킹 기술이 점차 고도화됨에 따라 웹쉘로 인한 해킹 피해도 급증하고 있다. 에스에스알의 독창적인 기술력으로 개발된 MetiEye를 통해 위협적인 웹쉘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기업의 보안 체계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SolidStep CCE와 MetiEye는 소프트웨어 품질을 검증하는 GS인증에서 1등급을 획득하여 제품 성능과 품질에 대한 공신력을 인정받은 보안 솔루션이다.
에스에스알 고필주 대표이사는 “이번 등록을 계기로 에스에스알의 모든 보안 솔루션 제품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을 마쳤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과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준 기자(editor@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